장기도서관, ‘이탈리아 미술관 산책’ 운영
장기도서관, ‘이탈리아 미술관 산책’ 운영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5.01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장기도서관이 ‘이탈리아 미술관 산책’을 5월 16일(목)과 5월 23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해당 강의는 이탈리아 미술과 미술사에 관심 있는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강의를 맡은 한광우 작가는 한국과 이탈리아 밀라노 국립예술학교에서 공부하였고, 이탈리아에서 미술 작가로 활동을 하며 다수의 개인전 및 단체전에 참여했다. 수차례 공모전에서 수상하였으며 밀라노의 무세오 델라 페르마넨테에 작품이 소장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현재는 중앙대학교 등 여러 학교에서 미술사와 미술교육을 하고 있으며 예술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이탈리아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시대의 미술작품들을 소개한다. 고대 로마의 작품부터 르네상스, 바로크,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 미술, 현대미술까지 예술의 분위기로 가득한 이탈리아 반도에서 탄생한 미술작품들을 도시와 시대로 구분하여 살펴본다.

강의 신청은 5월 1일(수) 오전 10시부터 김포시 평생교육 플랫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장기도서관 홈페이지(www.gimpo.go.kr/janggi/index.do)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 1층 통합데스크(031-5186-46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