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김포한강데세리브점 개소
김포시,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김포한강데세리브점 개소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5.0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김포한강데세리브점./사진=김포시청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김포한강데세리브점./사진=김포시청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4월 30일 구래동 김포한강데세리브 단지 내 방과 후 초등돌봄시설인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김포한강데세리브점’을 개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김포한강데세리브점의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센터 수탁법인 대표 및 종사자, 김포한강데세리브 아파트 입주자 대표, 아동돌봄 거점센터 관계자, 김포시 아동보육과장 및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김포한강데세리브점은 전용면적 73㎡로 20명의 아동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소로 그동안 구래동 내 돌봄센터가 부족해 초등학교 방과 후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하지 못했던 아동들의 불편함이 다소 해소되는 한편, 지역 아동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쉼터 공간이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영란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개소로 돌봄 수요가 많은 구래동에 다함께돌봄센터를 균형있게 설치하고 운영하게 됨으로써 맞벌이 가정 아동의 방과 후 돌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센터별 특색있는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아동들이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시는 현재까지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김포한강데세리브점을 포함해 총 18개소의 돌봄센터를 개소했으며, 방과 후 아동돌봄 수요에 맞춰 향후 운양동과 고촌읍에도 돌봄센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