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빛 장관 속 최초 봄길걷기행사’ 연 애기봉에 뜨거운 시민 호응
‘봄빛 장관 속 최초 봄길걷기행사’ 연 애기봉에 뜨거운 시민 호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5.0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표소부터 조강전망대까지, 문화가 흐르는 애기봉 거리에 시민들 감탄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봄'과 행사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사진=김포시청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봄'과 행사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사진=김포시청

조강과 어우러진 노을 장관으로 유명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지난 27일 최초의 봄길걷기행사인 애기 ‘봄’ 노을 마중문화행사가 열렸다. 시민들은 솜사탕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포토존, 완주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어우러진 애기봉 봄빛 장관 길을 걸으며 감탄을 표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평소 데크길로만 이동이 가능했던 애기봉이 차량 진입이 통제되고 산책로가 열리자 시민들은 또 다른 감흥으로 환호성을 질렀다. 이날 개최한 애기봉 걷기행사는 매표소부터 조강전망대까지 약 2.5km를 90분간 즐기는 것으로 진행됐다.

봄길걷기행사가 끝난 오후에는 김포문화재단과 크라운해&아트밸리가 함께 하는 기획전시 계절(봄)의 참견, 덤덤라디오의 밴드공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 모자이크 액자만들기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특히 초록으로 물든 애기봉에 어둑해지며 지는 노을은 관람객에게 또 다른 감흥을 전해줬다. 

계절별로 바뀌는 애기봉의 아름다운 일몰과 자연환경은 관람객에게 큰 감동을 안겨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가오는 5월 25일(토)에는 봄을 보내는 아쉬움을 담아 흔들다리와 생태탐방로에 꽃길이 조성될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김포문화재단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홈페이지(https://aegibong.or.kr)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