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면허 갱신·발급 가능 운전면허센터 3일 개소
전국 최초 면허 갱신·발급 가능 운전면허센터 3일 개소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5.04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운영…학과시험, 면허 발급 및 갱신 업무까지 원스톱
도로교통공단은 3일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에서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을 열었다./사진=김포시청
도로교통공단은 3일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에서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을 열었다./사진=김포시청

전국 최초로 운전면허 취득 및 갱신 발급이 가능한 도시형운전면허센터가 김포 운양동에 개소했다. 도로교통공단은 김포시 내 도시형 운전면허센터의 개소식을 3일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에서 개최했다. 운영 개시는 7일부터다. 김포운전면허센터에서는 학과시험, 교통안전교육, 적성검사(갱신) 및 운전면허발급 등이 가능하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시민들의 일상 속 편의 증진이 가장 반갑다. 이번 센터 개소로 연간 4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속적인 유동인구 유입 발생 효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구수에 걸맞는 시민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다해 총력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김포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대응으로 도로교통공단과 협의하였으며, 양 기관이 지난해 9월 “김포 운전면허센터 신설 업무협약” MOU를 체결함으로써 운전면허센터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김포시는 접근 및 이용이 편리한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 내에 업무공간을 조성하여 도로교통공단 측에 무상 제공하기로 하고 올해 4월까지 공유재산 심의 등 행정절차 및 내부 리모델링을 추진했다. 또한 김포시민뿐 아니라 타 지자체에서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주요 교차로 곳곳에 도로표지판 정비를 완료했다.

김포 운전면허센터는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에 20명의 응시생을 수용할 수 있는 학과시험장, 교통안전교육장, 적성검사, 접수실(운전면허발급) 등 362.77㎡ 규모로 마련됐다. 김포운전면허센터 관련 문의는 도로교통공단 고객지원센터(1577-1120)에서 가능하고, 강서운전면허시험장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