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업종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 교육
김포시, 업종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 교육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5.1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민회관서 29일~30일-교육희망자 신청 없이 참석 가능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김포시민회관에서 관내 대기 · 폐수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2429개소 환경기술인 및 대표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업종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자체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사업 특성상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는 기업체를 업종별로 나누어 업종별 시설 운영관리 방법 및 현장 문제점 해결을 위한 관리방안 등을 교육하여, 기업의 환경관리 역량을 제고하고 혹시라도 있을 행정적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하여 김포시가 자체적으로 마련했다.

교육은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첫날인 29일에는 목재 관련 업종 490개소, 둘 째 날 30일에는 플라스틱 관련 업종 337개소가 대상이며, 교육참석 희망자는 교육 예정 시간에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참석하면 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업종별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적정 운영관리 방안, 환경법 위반 실제 사례소개, 지원사업 안내 및 환경관련 법령 주요 개정사항, 폐기물 적정처리 방안 등 사업장에서 실제로 맞닥뜨리는 실무중심으로 구성하고, 실제 현장에서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경기녹색환경지원센터 전학송 전문위원이 강의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과 함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홍보를 병행하고, 주요 환경법령 사항이 포함된 배출시설 운영일지 책자를 제작하여 참석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환경과(031-980-56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