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돼
김포시,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돼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5.29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확보 통해 인공지능(AI) 시대 대응방안 프로그램 진행 예정
독서프로그램 운영./사진=김포시청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사진=김포시청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협의회)가 주최하는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시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사업비 등을 협의회측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시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디지털 기술기반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3차례에 걸쳐 ‘AI시대 문해력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세부 사업명은 ▲챗GPT시대, 미래형 인재로 키우는 법 ▲생성형AI 활용 콘텐츠 제작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의 마술쇼 등으로 AI의 올바른 이해와 적절한 활용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장애인복지관, 청소년재단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창의적 인재양성에 관심있는 시민들은 물론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평생교육 통합플랫폼을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 1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4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전 도서관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시는 오는 연말까지 중앙부처 주관 공모 추가 선정과 자체 독서진흥프로그램 운영으로 ‘2025 대한민국 독서대전’ 유치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