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카톡 이모티콘 ‘포수포미의 김포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김포시, 카톡 이모티콘 ‘포수포미의 김포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6.01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5일 오후 2시, 채널 신규 추가자 선착순 2만5000명 대상
김포시 캐릭터 이모티콘 ‘포수 포미의 김포티콘’ 이미지./사진=김포시청
김포시 캐릭터 이모티콘 ‘포수 포미의 김포티콘’ 이미지./사진=김포시청

김포시 캐릭터를 활용한 체감도 높은 이모티콘 홍보가 김포에서도 드디어 시행된다. 시는 오는 6월 5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김포시 캐릭터인 포수·포미를 이모티콘으로 제작한 「포수포미의 김포티콘」을 선착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경기도를 비롯해 용인시, 부천시, 하남시 등 다수의 지자체뿐만 아니라 민간 기업에서도 꾸준히 추진하는 대표적이고 효과적인 홍보 수단이다. 관내뿐 아니라 타 지자체 시민들도 김포시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면 이용할 수 있어 대외 홍보 효과도 크다.

지난 2월 897명이 참여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관련 설문조사에서 포수·포미를 활용한 이모티콘이 배포된다면 사용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자가 97%, 이모티콘을 통한 홍보 마케팅에 대해 긍정적으로 대답한 응답자가 98%로 상당히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김포시 캐릭터와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대한 높은 선호도 속에서 진행되는 이번 김포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16개의 감정표현을 귀여운 포수, 포미가 보여주는 것을 비롯, 김포시 명소 라베니체 애기봉도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이용자의 선호를 높여 이모티콘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시 홍보적 요소와 트렌디한 요소의 균형을 고려하여 제작했다.

이모티콘은 채널 신규 추가자 2만5000명에게 선착순 지급되며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친구는 구독 해제 후 배포 시간에 다시 친구 추가하면 받을 수 있다. 김포시 이모티콘을 받기 위해서는 5일 오후 2시에 카카오톡 상단에 ‘김포시’를 입력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지급된다. 채널 친구는 무료 이모티콘 외에도 김포시 주요 소식, 생활 정보 등의 유용한 소식들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