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경기도교육청, 교육발전 특구 추진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경기도교육청, 교육발전 특구 추진 업무협약 체결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6.1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 업무 협약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포시청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 업무 협약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포시청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0일 경기도교육청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 임태희 도교육감, 늘봄학교 업무 지원과 관련해 박진영 김포대 총장이, AI 및 SW 분야 교육과 관련해 이남규 연세대 산업교육분과장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관내 기업체인 ㈜AHA 구기도 대표가 참석해 서명하고 김포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의 안정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지역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 ▲공교육 분야 협력 강화 ▲지역 균형발전 및 정주 여건 개선 등 협력 사항을 담고 있다.

특히 김포시는 역동하는 젊은 도시로 학부모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질 높은 교육과 돌봄을 제공하고자 특화 돌봄, 외국어 강화프로그램 등을 구성하였으며 지역 특성에 맞는 미래 인재양성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연세대학교와 협력해 미래형 첨단 융합기술 교과를 개발 · 제공할 계획이다.

김병수 시장은 "민선8기가 이룬 서울지하철 연장, 서울통합, 경제혁신 등 모든 성과들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김포를 만들기 위함이다. 김포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관건이고 특히 미래지역경제를 견인할 AI와 SW교육에 특화된 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김포시 교육의 미래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임태희 도교육감, 연세대, 김포대, ㈜AHA 대표 등 지역협의체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가 추진하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는 이달 30일까지 2차 공모를 거쳐 7월 말 시범지역을 최종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