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순환버스 6대 내년 1월 운행 예정
한강신도시 순환버스 6대 내년 1월 운행 예정
  • 조충민 기자
  • 승인 2019.10.2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자이더빌리지4단지↔한신더휴테라스) 36회
주말(〃↔운양동행정복지센터) 20회 이상 운행 계획
노선도.
노선도.

한강신도시 순환버스 6대가 내년 1월부터 운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 ‘한강이음’ 버스는 각각 평일(자이더빌리지 4단지↔한신더휴테라스) 36회 이상, 주말(자이더빌리지 4단지↔반도유보라 운양동행정복지센터) 20회 이상 운행을 한다.

평일 주요 경유지는 상록데시앙↔은여울중↔블루힐후문↔블루힐정문↔마산중학교↔나비마을3단지↔구래역↔호수마을2.3.5단지↔김포호수초↔김포시자원화센터↔지난마을↔모산연운사↔은행연립↔모아호반A↔운유초교↔호반베르디움앞↔한양수자인↔장기초↔장기역주공↔고창중학교↔중앙공원↔캐널시티장기도서관↔수정마을↔지경↔삼성래미안↔청수초↔반도유보라정문↔광장프라자↔하늘빛초↔하늘빛마을일성트루웰이다.

또 주말 주요 경유지는 상록데시앙↔은여울중↔블루힐후문↔블루힐정문↔마산중학교↔나비마을3단지↔구래역↔호수마을5단지후문↔김포시자원화센터↔지난마을↔모산연운사↔은행연립↔모아호반A↔고창마을KCC↔고창중학교↔중앙공원↔캐널시티장기도서관↔수정마을↔전원마을1단지↔모담마을↔한옥마을↔김포에코센터↔생태공원↔하늘빛초↔운양역이다.

평일(첫차 오전 6시30분, 막차 오후 9시30분) 배차간격은 15~30분이고 주말(첫차 오전 9시, 막차 오후 7시) 배차간격은 30분이다.

김포시는 한강이음버스 운행을 위해 ‘김포시 도시형교통모델(신도시순환버스) 운송사업자 모집’을 23일 공고했다.

이 공고문에 따르면 운행형태는 마을버스운송사업이고 운행차량은 중형 이상의 승합자동차(저상 2대, 중형 4대)이며 차량은 시에서 제공을 한다.

요금은 마을버스 운임요금 체계를 적용하며 수도권 통합환승요금제의 환승할인요금 및 청소년할인요금을 적용하고 운송개시일은 내년 1월1일로 예정하고 있다. 운송 준비상황을 감안, 운행개시일이 변경될 수는 있다.

사업자 면허기간은 1년(2020년 12월31일까지)이며 1년 간 운행 후 김포시 공영제 시범노선으로 직영 운행할 방침이다. 다만, 시의 운영정책 및 직영 준비상황에 따라 기간이 연장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