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풍무중 체육관·금파중 시설개선비 등 37억원 확보
김두관, 풍무중 체육관·금파중 시설개선비 등 37억원 확보
  • 조충민 기자
  • 승인 2019.11.0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촌중·풍무초·유현초 이어 풍무중 체육관 신축 확정
‘지역구 내 체육관 없는 모든 학교 체육관 신축’ 공약 완료

김두관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 갑)은 교육부 특별교부금 지원 사업으로 ▲금파중학교 교실 및 복도 바닥교체 사업비 4억6000천만 원과 경기도교육청에서 ▲풍무중학교 체육관 신축 예산 32억8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금파중학교는 개교한 지 20년으로 10년 전에 한 차례 교실 바닥교체가 있었지만, 현재 바닥재 노후화로 인해 균열과 들뜸 등이 발생하여 학생들의 안전문제가 우려되는 등 학생 및 학부모들의 바닥교체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풍무중학교 체육관 신축 사업은 김두관 의원의 체육관·강당 신축 공약 사업으로 김 의원이 김포시 출신 경기도의원들과 함께 경기도교육청에 수차례 요청, 학교환경개선 협력 사업으로 확정돼 예산을 확보하였다. 체육관 신축을 위한 설계비는 집행되었고, 내년 본예산 편성을 통해 착공을 하고 오는 2022년 2월 완공 예정이다.

한편 김 의원의 핵심 교육분야 공약 사항인 ‘지역구 관내 체육관이 없는 학교 체육관 신축사업’은 이미 신축을 완료했거나 착공을 위한 예산이 확정돼 공약을 100% 이행완료하게 되었다.

김두관 의원은 “미세먼지와 우천, 폭염과 혹한 등으로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어려움이 있는데 교육 분야 핵심 공약인 지역구 내 체육관이 없는 모든 학교의 체육관 신축이 확정됐다”고 밝히며 “개교 연장이 우려됐던 고촌고등학교가 내년에 정상적으로 개교될 예정이며 신곡6지구와 향산지구, 걸포3지구의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정상적으로 개교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