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재개발·재건축 시민대책위 28일 발대식
김포시 재개발·재건축 시민대책위 28일 발대식
  • 조충민 기자
  • 승인 2019.11.28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개발 반대 및 정비구역 해제, 주거안정 보장 촉구

김포시 재개발·재건축 시민대책위는 28일 오후 김포시의회 1층 브리핑룸에서 발대식을 갖고 정비구역 해제를 촉구했다.

대책위는 이날 발대식에서 “재개발(일명 뉴타운법)은 수탈로 시작해서 투기로 끝나는 토지 강제수용이다. 생명줄과 같은 재산이 걸려 있는 김포시 북변3, 4, 5구역 재개발 사업과 김포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개발사업의 진실은 꼭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책위는 “지금 건설사들이 북변동의 약 10만평의 대지를 1평도, 1원어치 땅도 매입하지 않고 주민들의 땅을 담보로 돈을 빌려서 사업을 하려고 한다. 김포시는 구역만 지정해 주고 조합원, 주민들이 하는 사업이라고 하면서 발을 빼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또 “한 구역에 1조원에서 2조원이 들어가는 큰 사업임에도 건설사, 정비업체와 금융기관의 장난질에 속절없이 주민들은 당할 수 밖에 없다. 사업이 제대로 안 되면 조합원인 주민들이 무한 책임을 지는 무시무시한 사업”이라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대책위는 “재개발의 본질은 살고 있는 서민들을 더 낙후된 곳으로 내몰고 중산층을 유입시키는 주민 교체 사업이다. 사우동, 풍무동, 감정동, 걸포동이 콘크리트 숲으로 사라졌고 김포에서 북변동만 남아 있다. 우리 북변동 마을만큼은 삭막한 콘크리트 숲이 아니라 소박하고 정감 있고 꽃향기가 나는 마을로 만들어 미래 자손들에게 그대로 물려주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