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관 페북 글 주의나 경고 줘야”
“교육전문관 페북 글 주의나 경고 줘야”
  • 조충민 기자
  • 승인 2019.12.05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행복위 교육지원과 내년 예산안 4일 심의
국·과장, 유감 표명…“진의 파악 뒤 조치 취하겠다”

4일 오후 열린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한종우)의 교육지원과 2020년도 예산안 심의에서는 최근 논란을 불러일으킨 교육전문관의 페이스북 글 때문인지 혁신교육사업 관련 예산안에 대한 송곳 질의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한종우 위원장은 “교육전문관이 최근 페이스북에 올린 글 내용 중에 ‘시가 물주노릇하면 안되나? 아무 말 대잔치다’라는 발언은 주의나 경고를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교육지원과장은 “개인 페북 글과 관련한 입장을 공개석상에서 밝히기는 어렵다. (하지만) 과장 입장에서는 죄송하다”고 답했고 행정국장도 “큰 틀에서 교육전문관도 공직자다. 행정사무감사에서 다뤄진 내용과 관련한 부적절한 언어 표현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한다. 진의를 파악해 조치할 부분이 있으면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오강현 위원은 질의에 나서 “올해 11월 혁신교육과 관련해 교육청과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는데 그 내용이 뭔가?”라고 따져 물었다.

교육지원과장은 “내년에 교육청이 22억원, 김포시가 52억원을 부담키로 하고 혁신교육지구 시즌2의 구체적 사업내용을 합의한 거다. 올해와 동일하게 20개 사업”이라고 답했다.

이어 박우식 위원은 “내년에 혁신교육지구 사업 시즌3 용역(3000만원)은 왜 추진하나? 4차산업을 체험하고 필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업 내용을 보면) 내년에도 크게 다른 게 없다”고 질책했다.

교육지원과장은 답변을 통해 “혁신교육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김포만의 혁신교육정책방향을 잡기 위해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찾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어진 정보통신과 예산안 심의에서는 아직 국회를 통과하지 못한 ‘민식이법’과 관련, 학교 앞 CCTV 설치 문제가 화두가 됐다.

오강현 위원은 질의에서 “내년 학교 앞 CCTV 설치 요구액이 2억6400만원(도비 7920만원, 시비 1억8480만원)으로 12곳에 추가 설치 예정에 있다. ‘민식이법’을 알고 있나? 현재 학교 앞에 설치된 CCTV는 대부분 과속 단속 기능이 없다. 서울시는 ‘민식이법’ 국회 통과와는 별도로 과속 기능을 추가할 방침이다. 김포시도 내년 사업으로 추진했으면 좋겠다. 법이 통과되면 국가가 지원을 하겠지만 충분하지는 않을 거”라고 강조했다.

정보통신과장은 답변에서 “과속 CCTV 설치는 경찰에서 한다. 김포시가 예산만 부담한다면 경찰도 반대는 안 할 거고 가능할 거”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