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장애인 고용 적극 시행…모범 병원 선정
김포우리병원, 장애인 고용 적극 시행…모범 병원 선정
  • 이향숙 기자
  • 승인 2019.12.18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은 고용노동부가 18일 발표한 장애인 고용의무 이행 결과에서 장애인 고용을 적극적으로 시행한 모범 병원으로 선정되었다.

앞서 지난 9월 김포우리병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병원 내에서 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직무 개발과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이에 따른 다양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이번 모범 병원 선정 또한 그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김포우리병원은 그간 장애인 고용이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보건 의료 분야의 인식을 깨고 고객 안내 서비스 분야 등에서 장애인이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장애인 직원에게 병원에 방문한 고객을 직접 응대하고 안내하는 역할 등을 통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업무 만족도를 높여 이에 따라 병원의 서비스 질도 더욱 향상되는 긍정적 결과를 가져왔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장애인은 지역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이자 동반자로 업무를 통해 자신의 역할을 다하면서 지역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초록색 조끼를 입고 안내직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격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김포우리병원은 지역 거점 병원으로서 앞으로도 장애인 채용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