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아이, 편안한 부모”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개소
“행복한 아이, 편안한 부모”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개소
  • 김포타임즈
  • 승인 2019.12.3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하영 시장 "공공건물 내 돌봄센터 설치 의무화"
방과후 초등생 돌봄·특기교육…4년 간 17개소 설치

방과 후 초등학생 돌봄을 위한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가 27일 통진 매수리마을 1호점에 이어 30일 장기동 수정마을 2호점을 잇따라 개소했다.

개소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이번 1, 2호점을 시작으로 김포 관내 모든 공공건물 내에 돌봄센터와 육아센터를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100호점을 목표로 돌봄센터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선7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등에서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이 절실히 필요했던 아이들에게 돌봄과 학습지도, 특기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아이들을 돌보기 위한 시설이다.

특히, 돌봄센터 1, 2호점은 LH김포지사의 협조(10년간 무상임대)로 개소한 시설로, LH김포지사 박명수 지사장은 "김포 관내 LH가 공급한 아파트 18개 단지 모든 곳에 돌봄센터가 개설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으로, 이를 통해 18개 단지 1만7000여 주민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김포시 직영으로 운영되는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센터장 1인, 돌봄교사 2인 등 3명의 교사가 재미있고 행복한 센터생활을 목표로 숙제 등 학습지도, 미술·악기 등 특기교육, 게임·영상시청 등 선택교육, 지역 내 문화·예술 프로그램 활동 참여 등 지역영재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의 운영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방학기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2020년에는 양촌읍(양곡휴먼시아1단지) 1개소, 구래동(솔터마을3단지, 한강센트럴블루힐) 2개소 등 3개소를 비롯, 향후 4년간 총 17개소의 돌봄센터가 개소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