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형 도의원, (가칭)고촌고 신축 공사 현장 방문
이기형 도의원, (가칭)고촌고 신축 공사 현장 방문
  • 이향숙 기자
  • 승인 2020.01.0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은 7일 (가칭)고촌고등학교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오는 3월1일 개교를 앞두고 있는 고촌고등학교 신축 공사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향후 추진 일정을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이기형 의원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심민자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1)과 채신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2), 김포시의원, 경기도교육청 관계 공무원 및 공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김포시 고촌읍 고촌고등학교는 총 사업비 232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건축되고 있다. 주변 택지지구(풍무·사우·감정 지구 등) 개발로 인해 9만여명의 인구증가가 예상되지만 해당 지역에 고등학교가 없어 학생들의 장거리 통학 및 한강신도시 지역의 고질적인 교육문제인 과밀학급 우려를 해소하고자 설립되는 학교다.

이기형 의원은 점검을 마치고 “곧 개학을 맞을 학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적기에 공사를 마무리해줄 것과 공사일정에 쫓겨 동절기 야간 공사를 강행해야 하는 상황에서 부실공사 방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촌고등학교는 오는 3월 31개 학급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1학년 300여명의 첫 신입생이 입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