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 다시 본궤도 오른다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 다시 본궤도 오른다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0.01.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운동장 예정부지 도시계획시설변경 진행 중
운동장 예정지 누산리 유력…도시공사 이사회 1~2월 예정

지난 해 8월 김포도시공사(이하 공사) 이사회의 부결 결정으로 표류하던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다시 본궤도에 오를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2일 공사 등에 따르면 당초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내에 입지하려던 종합운동장을 북부권으로 이전하는 방안이 확정됨에 따라 종합운동장 예정부지에 대한 도시계획시설 변경 절차를 최근 밟고 있는 중이다.

종합운동장 이전 예정지로는 양촌읍 누산리 지역 15만㎡ 규모가 유력시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기존 운동장 조성비 1700억원 외에 추가 재원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

공사는 걸포4지구 내 당초 종합운동장 부지를 수익성 모델로 개발, 추가 재원을 마련한다는 구상을 세우고 있다. 민간사업자와의 수익 배분 문제 등이 정리 되는대로 이달 말이나 2월초 쯤 공사 이사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러한 공사 내부 절차가 마무리되면 오는 3월10일~20일로 계획된 김포시의회 제198회 임시회에 출자동의안을 상정할 것으로 보인다.

공사 관계자는 “걸포4지구와 관련해 당초 종합운동장 부지에 대한 세부활용 계획, 공사의 김포시시설관리공단과의 통합 여부 등이 그 동안 걸림돌로 작용했었다. 공사 통합 문제가 결정되는 등 사업 추진의 장애물들이 해소됨에 따라 사업 재추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걸포동 일원 83만6000여㎡를 주거 및 상업시설과 체육시설 등 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한편 공사 이사회는 지난 해 8월21일 회의를 열어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안을 부결한 바 있다. 당시 이사회는 주된 부결 사유로 ‘당초 현 사우동 종합운동장을 걸포4지구 안에 포함시키려 했으나 걸포4지구 개발계획안에서 종합운동장이 제외되는 만큼 세부개발계획 변경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