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쉼터 이동상담버스 ‘더쉼’ 2월 운영
김포시청소년쉼터 이동상담버스 ‘더쉼’ 2월 운영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1.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청소년이동쉼터의 이동상담버스 ‘더쉼’이 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이동상담버스 ‘더쉼’은 지역 내 운영 거점지역이 확정됨에 따라 지역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며 매주 수요일은 고촌읍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은 사우동 학원가 앞, 금요일은 김포골드라인 구래역 1, 4번 출구 앞 광장에서 오후 3시~9시 운영된다.

9세 이상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가출, 대인관계, 진로 등의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무료 상담, 응급처치, 위생, 문화활동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현장에서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캠페인과 예방교육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해 가출 등 위기(가능)청소년의 조기발견으로 비행예방과 자립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정복귀·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김포시에서 신규 추진하는 현장지원형 청소년보호복지지원 사업이다.

현장지원사업인 이동상담버스 ‘더쉼’은 학교와 연계를 통해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연계형 위기상담, 청소년보호요인강화 집단상담프로그램 및 청소년 문제예방 교육 등을 지역 특성화사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