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열전 현장!]“한강신도시에 김포시 제2청사 건립”
[4·15 열전 현장!]“한강신도시에 김포시 제2청사 건립”
  • 이향숙 기자
  • 승인 2020.02.0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회수 민주당 김포을 예비후보 5대 대표공약ㆍ10대 추진과제 발표

이회수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3일 오전 김포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정치는 민생이다’ 캐치프레이즈 아래 ‘사회 양극화와 불평등을 해소하고 포용성장과 지역균형발전 정책으로 민생을 살리고 도시의 활력이 넘치는 새로운 김포시대를 열어가겠다‘ 제하의 민생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회수 후보는 “민생(民生)이 해가 갈수록 어렵다. 김포시 역시 2021년 50만 대도시 진입이 예견되는 상황에서 새로운 도시 경쟁력을 확보하고 서민들이 함께 살 수 있는 시민행복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정하영 시장을 중심으로 민관이 노력해 왔으나 보다 질적인 차원에서 혁신적인 김포발전 전략이 제시되고 공론화 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동안 정부여당에서 경제사회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수축사회의 최대 희생자로 등장한 민생경제와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헌신해 왔던 민생경제 전문가로서 김포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충하고 지역순환형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 5대 대표공약과 10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한다”고 말했다.

5대 대표공약으로 ▲한강신도시에 제2청사 건립 ▲한강신도시 초중고 추가 건립 ▲0∼14세 병원비 국가책임제 ▲김포예술의전당 건립 ▲소상공인 협동조합 육성과 전통시장 재생, 마을기업 공동체 부흥과 사회적경제특구 지정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제시했다.

이어 “함께 잘 사는 포용 국가, 원칙이 바로 선 공존과 통합의 개혁정치,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하겠다”고 호소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