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록, “모든 가능성 열어두고 총선 꼭 출마할 것”
유영록, “모든 가능성 열어두고 총선 꼭 출마할 것”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0.02.18 12: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기자회견 개최…“낙하산 공천 반대, 경선 보장 촉구”

유영록 전 김포시장(더불어민주당 김포시 갑 예비후보)은 “민주당이 어떤 결정을 내리더라도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이번 4·15 국회의원선거에 반드시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18일 분명히 했다.

또 유 전 시장은 한 언론매체에서 ‘김주영 전 한국노총 위원장의 김포시 갑 전략공천설’을 보도한 사실과 관련, “오늘 아침 중앙당에 확인한 결과 ‘아직 결정된 내용이 아무 것도 없다’는 게 당의 공식 입장”이라고 밝혔다.

유 전 시장의 이 같은 발언들은 김포시의회 브리핑룸에서 18일 오전 열린 기자회견 자리에서 ‘당의 현명한 판단을 당부 드립니다’ 제하의 기자회견문 낭독이 끝난 뒤 이뤄진 질의응답 과정에서 나왔다.

유 전 시장은 이날 기자회견문에서 “김포시 갑 선거구는 현역 국회의원 불출마가 아니고 공석인 지역이다. 사정이 이러함에도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5일 김포시 갑 선거구를 전략 선거구 지정 요청 지역으로 발표했다. 이에 따라 많은 시민 분들과 우리당 당원들 사이에서 <낙하산 단수전략공천>이 이뤄지는 거 아니냐는 우려 섞인 목소리들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기에 오늘 기자회견을 갖게 됐다”고 이날 기자회견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난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시 당이 저를 경선 컷오프 했을 때도 저는 당의 결정을 따랐다. 그 뒤 1년8개월여 동안 민주당의 이름으로 시민들을 만나고 또 만났다. 민선 5~6기 김포시장 재임 시 느꼈던 한계를 국회의원으로서 해결하고 싶다. 행정력만으로는 해결에 한계가 있는 사안들을 제도화와 입법활동으로 풀어내고 싶었다”며 이번 국회의원선거 출마 동기를 강조했다.

유 전 시장은 또 “저 유영록 김포 민주당의 뿌리라고 감히, 자신 있게 말씀드린다. 어려운 정치지형 속에서도 20년 넘게 김포 민주당을 지켜왔다. 2018년 경선 컷오프라는 정치적 치명상을 입고도 민주당을 떠나지 않고 당의 결정을 존중한 바 있다. 당이 또 다시 저에게서 최소한의 경선 기회를 박탈한다면 저는 이제 당을 떠나라는 메시지로 읽을 수밖에 없다”면서 당의 경선 결정 여부에 따라 중대 결단을 내릴 수 있음을 내비쳤다.

그는 끝으로 “문재인 대통령께서 대통령 후보 시절 즐겨 말씀하신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워야 한다’는 원칙을 민주당이 실천하리라고 저는 확신한다. 공정한 경선의 기회를 보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 경선 결과를 물론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밝히며 기자회견문 낭독을 마쳤다.

한편 유 전 시장은 17일 민주당에 제출한 재심 신청서에서 “전략 선거구 지정 요청에 대한 재심과 전략 선거구가 되더라도 기존 예비후보들과의 경선 보장”을 요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원 2020-02-18 23:50:05
시장시절 결과를 보면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