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김포시,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3.0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오는 4월30일까지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과정에서 보다 많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예산의 투명성‧책임성‧민주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시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시민제안 정책사업과 주민불편 해소 및 공동체 활성화를 중점으로 하는 읍면동 지역회의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공모대상은 주민의 삶의 질 개선과 관련돼 다수의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지역 현안사업이며, 단순 정비 사업이 아닌 참신하고 특화된 사업 위주로 선정될 예정이다. 반면 인건비, 법적‧의무적 경상경비, 축제‧공연 등 일회성사업, 이미 시행되고 있는 계속사업, 보조금성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사업은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분과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 우선순위가 정해지며, 올 12월 시의회 승인을 받은 후 최종 편성된다. 이번 공모에서 시는 총 70억 원을 주민참여예산으로 2021년도 본예산에 편성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에 사업을 제안하고자 하는 김포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 담당자 이메일(mj0303@korea.kr), 우편(김포시 사우중로 1, 김포시 기획담당관 재정관리팀) 및 방문(김포시청 기획담당관 또는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등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