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열전 현장!]김포을 박상혁 민주당 예비후보
[4·15 열전 현장!]김포을 박상혁 민주당 예비후보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0.03.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공공의료 확충의 계기로 삼아야”

박상혁 김포을 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코로나19 확산 같은 상황의 해법을 공공의료 체계 확충과 연계에서 찾아야 된다고 언급했다. 수익보다는 공공성에 초점을 맞추어 운영하는 의료기관들을 확대함과 동시에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에도 대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박 예비후보는 “사스, 신종인플루엔자, 메르스의 사례를 보면 신종 감염병은 5~6년마다 닥친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이번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더라도 이후에 도래한 감염병을 위한 대책을 미리 마련해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감염병 발생시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음압병실이 필요하고 공공보건의료의 지원이 필요하다. 그런데 김포에는 보건소를 제외하고는 공공병원이 전무하고, 보건소는 전문 치료시설으로서의 기능에 미치지 못한다”며 즉각 김포 내 의료 시설 확충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런 대규모 감염병의 경우 민간 종합병원이 협력하기도 하지만 보통은 공공의료원이나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을 갖춘 병원에서 관리·치료한다”며 “대형병원의 설립과 함께 병원이 공공보건 관리능력과 의지를 갖도록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라고 공공의료기관 확충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이미 노인요양병원·어린이전문 외래진료 전문기관 기능을 갖춘 공공의료시설을 확충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