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사·시설관리공단 통합 속도 붙을 듯
도시공사·시설관리공단 통합 속도 붙을 듯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0.03.0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이달 중순쯤 통합공사 사장 공모 예정

김포도시공사(이하 공사)와 김포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오는 5월 통합을 앞두고 이달 중순쯤 사장 공모에 나설 예정이어서 통합 작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에 따라 공사 직제상 사장 바로 아래인 총괄관리처장 등 고위직 충원도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3일 김포시와 공사에 따르면 경기도는 지난 해 6월 공기업심의위원회를 열어 시가 요청한 ‘김포도시공사 청산 재협의 건’에 대해 공단과 통합할 것을 최종 의결했다. 이에 시는 공사와 공단의 통합을 오는 5월말까지 이행하기 위해 통합공사 설립 및 운영조례를 마련, 지난 달 24일 시의회의 가결을 받았다.

시는 통합 조례(김포도시관리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에서 통합 공사의 명칭을 ‘김포도시관리공사’로 정하고 1처 2개 본부로 조직을 설계할 방침이다. 이에 시는 통합작업의 실무를 맡을 T/F팀을 구성하고 이달 중순쯤 통합공사 사장 공모에 나설 계획이다.

사장 공모 일정에 대한 윤곽이 나옴에 따라 공석 중인 공사 고위직 충원도 서둘러야 한다는 지적이다. 공사 사장의 지난 해 9월 석연치 않은 사임 이후 공사 개발업무 총책을 맡고 있던 사업개발실장도 그만뒀다.

공사는 이후 신규 채용 없이 사업기획업무를 맡고 있던 팀장에게 사업개발실장 업무를 담당케 했다. 더 나아가 최근에는 총괄관리처장까지 겸직을 시켰다. 또 기획예산팀장이 재무회계팀장을 겸임하고 있다.

김포시의회 A 의원은 “공사의 현 조직을 보면, 사장을 비롯한 주요 의사결정을 해야 할 고위직들이 모두 공석이어서 사업추진에 대한 신뢰가 가질 않는다. 이번 통합시 개발본부 고위직들에 대한 충원도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시 관계자는 이와 관련, “시와 공사, 공단이 참여하는 실무T/F팀을 구성해 통합작업을 추진하고 있고 공사와 공단이 통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사장 공모를 하게 될 것이다. 안정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기능이 중복되는 기획, 인사, 총무 등의 분야는 통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