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김포페이 사용패턴 변화…비대면 결제 대열 합류
코로나19로 김포페이 사용패턴 변화…비대면 결제 대열 합류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3.0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2020년 2월 김포페이 사용현황]

코로나19의 확산이 우려되면서 김포시 지역화폐인 ‘김포페이’의 소비자 행동 패턴이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달 소비가 급증한 것이다.

김포페이의 사용률은 코로나19의 감염 우려가 급증했던 1월과 2월 각각 60%, 65%로 치솟았으며, 코로나19의 감염공포로 외출을 꺼리는 시민들이 많아지면서 배달이 많은 일반음식점과 슈퍼·마트에서 각각 40%, 30% 결제 건수가 급증했다. 김포페이가 배달전선에 합류한 것이다.

이같은 추세는 김포페이가 모바일 기반 화폐이지만 실물 카드 형태로도 발급 받아 사용이 가능하며,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모바일(QR) 코드 게시를 통해 비대면 결재도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소비자들의 경우 이달 10% 할인에 따른 인센티브 부여로 가계경제에 도움과 소상공인은 수수료 없이 환전할 수 있다는 장점에 무엇보다 호응이 폭발적이다.

김포페이 카드는 ‘착한페이’ 앱에서 ‘지역정보-김포페이 하나멤버스 1Q 체크카드 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2 ~ 3일 내에 배송된다. 또한 모바일 회원 가입자는 KEB하나은행 김포시지점을 방문해서도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김포페이 카드는 삼성페이, LG페이에서도 등록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한편 김포페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월말까지 10% 특별할인을 실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