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열전 현장!]김주영, “김포, 해양레저의 관광도시 만들겠다”
[4·15 열전 현장!]김주영, “김포, 해양레저의 관광도시 만들겠다”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3.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뱃길 규제특례지역 지정 및 해양레저 단지 조성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25일 ‘해양레저 인프라가 좋은 관광도시 김포’공약을 발표했다. 규제개선을 통한 아라뱃길 해양레저단지 조성과 관광벨트 구축, 김포 대표 축제 육성을 골자로 한다. 강과 운하로 둘러싸여 있는 김포의 지리적 이점을 살려 관광도시로 발돋움시킨다는 의지다.

아라뱃길은 서해와 한강을 잇는 뱃길로, 바다를 뜻하는 옛말이다. 서울과 김포, 인천을 걸쳐 흐르는 아라뱃길은 현재 하천법과 항만법·개발제한구역법 등 9개의 관련 법률 규제로 개발이 쉽지 않은 상태다.

김주영 후보는 아라뱃길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규제특례지역 지정과 아라마리나 중심 해양레저 단지 구축, 아라뱃길과 전호산, 백마도로 이어지는 관광벨트 조성을 주장했다.

김 후보는 “김포는 서울과 인접해 있는 데다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해 있고 강과 운하로 둘러싸여 있어 관광도시로의 성장잠재력이 뛰어나다”며 “김포의 자산인 아라뱃길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규제를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아라뱃길은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되더라도 공공기관이 정부 수탁을 받아 관리하고 있어 난개발에 대한 우려가 낮다”며 “아라뱃길을 해양레저 관광특구로 지정하고 중대형 유람선 운항과 보트, 요트, 선상 수영장 등 도심 복합 레저·휴양단지를 조성해 관광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아라뱃길과 전호산, 백마도를 연결하는 관광벨트 조성과 아라마린·인디뮤직페스티벌 등 김포 대표 축제 육성도 공약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