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열전 현장!]김주영, 공공보육강화 나선다
[4·15 열전 현장!]김주영, 공공보육강화 나선다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3.3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공립 어린이집·초등방과후 돌봄센터’ 확충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국공립 어린이집과 초등 방과 후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확충 공약을 발표했다.

김주영 후보는 30일 오전 김포 장기동 수정마을에 위치한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2호점을 방문해 운영실태를 점검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정부가 추진 중인 ‘다함께 돌봄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김포시가 직접 운영하는 돌봄시설이다. 맞벌이·한부모·다자녀 가정 등 초등 방과 후 돌봄이 절실한 아이들에게 돌봄과 학습지도, 특기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김주영 후보는 현장방문에서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공보육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초등 방과 후 돌봄센터와 국공립 어린이집·유치원 확충을 공약했다. 김 후보는 “2019년 기준 김포시 어린이집 436개소 가운데 국공립은 35개소에 불과하다”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보육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초등 저학년의 돌봄 공백 보완을 위한 ‘온종일 돌봄법’ 제정도 공약했다. 현재 초등 돌봄 서비스는 교육부의 초등돌봄교실과 보건복지부의 다함께 돌봄센터, 여성가족부의 방과후아카데미 및 아이돌봄서비스로 나눠져 있어 사업 간 연계가 제대로 되지 않아 수요자 중심의 통합서비스 제공에 한계가 있다. 이에 김 후보는 ‘온종일 돌봄법’ 제정을 통해 초등 돌봄서비스를 정부와 지자체가 통합지원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