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버츄얼콰이어 영상 제작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버츄얼콰이어 영상 제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5.01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공연 관람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버츄얼 콰이어(Virtual Quir) 가상합창 영상을 제작 중이다.

버츄얼 콰이어(Virtual Quir)란 미국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휘태커(Whitacre, E.)가 처음 제시한 개념으로 여러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목소리를 맞추어 노래하는 작업을 말한다.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단원이 60명 가량으로 전염병 확산으로 한 데 모여 녹음 및 공연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새로운 컨텐츠로 문화예술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버츄얼 콰이어’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영상은 소년소녀합창단원들이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차례로 김포아트홀에서 개별 녹음 및 촬영을 진행해 이를 바탕으로 5분 가량의 합창곡이 편집 될 예정이다.

김포시 문화관광과장(김정애)은 “짧은 영상이지만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정서적인 공감과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창작 및 공연 활동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예술인들이 하루 빨리 현장에서 활동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가상합창 영상은 5월 5일 김포시 홈페이지 및 김포시 관련 SNS에 게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