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관리공사 1개월여 늦어진 7월1일 출범
김포도시관리공사 1개월여 늦어진 7월1일 출범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0.05.07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초 1처, 2본부, 9실→3본부, 11실로 조직 설계 변경

김포도시공사(이하 도공)가 김포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을 흡수 합병하는 김포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가 당초 계획보다 1개월여 늦어진 오는 7월1일 출범할 예정이다.

7일 김포시에 따르면 도공과 공단이 분리된 지 3년 만에 재통합, 설립되는 공사 출범이 당초 5월말에서 1개월여 미뤄지게 됐다. 결산 중복과 코로나19로 인한 채용 절차 지연에 따른 것이다.

시는 당초 지난 3월 중순쯤 임원(사장, 상임이사, 비상임이사) 공모에 나설 예정이었으나 채용 절차 지연으로 5월 초~6월 초 임원선발 절차를 진행하기로 계획을 변경했다.

또 이달 말까지 사무실 및 전산 서버 공사를 마치고 6월 안으로 채권자 보호 절차를 완료한 뒤 6월 말 합병보고 총회를 거쳐 7월1일 통합 공사를 발족할 예정이다.

시는 당초 공사 조직을 1처, 2본부, 9실 체계로 설계할 방침이었으나 1처를 두지 않고 3본부(경영사업, 시설관리, 도시개발본부), 11실로 조직을 설계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0월 도공, 공단 합병을 결의하고 지난 2월 ‘김포도시관리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를 확정했다.

시는 또한 도공과 공단 관계자가 참여하는 공기업 통합 TF를 지난 해 8월 구성하고 총 14회에 걸친 TF 회의를 통해 인사 분리 운영, 급여체계 일원화 방안을 마련했다.

한편 김포시와 김포시의회 주변에서는 전직 김포시 국장 출신이 통합공사 사장에 내정돼 있다는 소문이 번지는 등 사장 공모 과정에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