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김포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5.1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깨비(행복을 깨닫는 비결)’온라인 영상 제작· 배포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 Wee센터가 2020학년도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여 학기초 학교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지난 7일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Ko4MhY2i_co&t=1s)를 활용, 초등학생 및 학부모에게 온라인 동영상을 제작·배포했다.

이 동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지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가정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시청하면서 부모 양육 태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해당 영상 제작에 참여한 Wee센터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실시했던 대면행사를 대체하여 온라인 동영상을 제작 및 배포함으로써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했다”고 말하며, “학기 초 학생-학부모 간 관계증진을 통해 온라인개학 적응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포 관내 초등학교 상담(교)사와 담임교사를 통해 학급소통어플을 활용, 동영상 링크 안내가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다양한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동영상을 홍보, 관내 초등학생을 비롯한 학부모에게 배포했다.

또 김포교육지원청 Wee센터 홈페이지-알림마당-상담자료실( http://www.gpoe.kr/index.html?menuKey=344)에 활용하여 동영상 관련 자료인 부모양육태도 테스트, 보충설명자료를 게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