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은여울초, 온라인 수업 제약 다양한 컨텐츠로 극복
김포 은여울초, 온라인 수업 제약 다양한 컨텐츠로 극복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5.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어지는 온라인 수업으로 인하여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학습의 질이 낮아지지는 않을까 걱정을 안고 있다.

은여울초등학교(교장 최계윤)에서는 이러한 걱정을 덜기 위해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을 통해 등교 수업 때와 같이 많은 것을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교사가 직접 찍는 학습 영상이다. 교사는 영상을 통해 등교 수업 때와 같이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알려주고, 수업 내용을 설명한다. 학생들은 영상을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 풀이, 내용 조사하기, 자신의 생각 적기 등 주어진 과제를 수행한다.

온라인 수업 운영 시 가장 어려운 점이자 초점을 두어 관리하고 있는 부분이 학습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 부분이다. 특히, 수학 같은 경우 피드백이 중요한데, 온라인 수업에서는 이 부분을 파악하기가 등교 수업에 비해 어렵다. 은여울초등학교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구글의 설문지 기능 앱을 활용해 학생들이 문제를 풀고 이를 교사가 확인하며 피드백을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사고력 증진을 위해 하나의 문제에 대해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만들어 제공하기도 한다.

최계윤 교장은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제약을 극복하고 다양한 내용, 컨텐츠를 통해 등교 수업 때와 마찬가지로 많은 것을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리 은여울초등학교 선생님들이 다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