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코로나 환자 힐링 ‘발코니 음악회’ 개최
김포우리병원, 코로나 환자 힐링 ‘발코니 음악회’ 개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5.28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이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격리 생활을 하고 있는 환자와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하여 지난 26일 오후 4시 안성시 소재 경기국제1생활치료센터 환자 입소시설 잔디광장에서 ‘김포우리병원·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하는 발코니 음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경증 환자 치료를 위해 국가에서 운영하는 경기국제1생활치료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외국인을 포함한 교포, 유학생 등 해외 유입 경증 환자들은 낯선 환경에서의 장기 격리 생활 치료로 불안, 우울감을 호소하는 등 폐쇄된 생활 환경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김포우리병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코니 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감염 예방을 위해 입소자들이 발코니 창문을 통하여 마스크를 착용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공연 중 개인 간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되었고 생중계를 시행하여 김포우리병원 페이스북에서 음악회를 온라인 상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곡 구성은 해외 입국자의 음악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국·내외에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오페라의 유령’을 비롯한 다수의 성악곡과 우리 한국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아리랑’, ‘잦은 뱃노래’ 등 국악과 민요로 다채롭게 꾸며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코로나19 치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분들과 의료진분, 관계자분들께서 힘을 얻으셨기를 바라며 환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드린다. 김포우리병원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료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여 국가적 위기를 이겨내는 데 기여하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국가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의 극복을 돕고 힘이 되기 위한 의료 봉사 인력의 지원에 동참하고자 호흡기내과 전문의, 간호사로 구성된 의료총괄지원단을 지난 4월부터 경기국제1생활치료센터에 파견하여 코로나19 치료와 관련된 의료 부문을 총괄하여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