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환경문제 개선 현장 활동 릴레이
김포시의회, 환경문제 개선 현장 활동 릴레이
  • 김포타임즈
  • 승인 2019.04.3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가 자동집하시설·BTL 하수관로사업 현장 점검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 이하 시의회)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시의회는 30일 오전부터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돼 온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과 하수관로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사업장을 찾아 환경점검을 이었다.

이날 오전 구래동 상가지역을 찾은 점검반(신명순, 홍원길, 유영숙, 김계순 의원)은 크린넷 투입구에 쌓여가는 미처리 종량제 봉투에 대한 집행부의 대책을 물었다.

현장을 함께한 시 집행부와 운영업체는 “관로를 통해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처리하다 보니 투입구에 쌓아놓고 가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별도로 하고, 음식물 처리 투입구를 일반쓰레기 투입구로 사용해 처리 횟수는 늘리는 방안을 용역 중이다”고 말했다.

이에 점검반은 “투입구마다 배출시간 안내판을 붙이는 등 주민 홍보와 계도로 쓰레기가 거리에 쌓이지 않도록 힘써 달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일행은 2차 하수관로정비 민자사업(BTL)이 이뤄지고 있는 대곶면 현장을 찾아 현재 진행 중인 대곶‧통진 처리분구 등 시 전역에서 시행되고 있는 사업 현황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점검반은 “하수관로에 직접 연결된 후, 남아 있는 개인가정의 기존 정화조 시설이 환경오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지적과 함께 “진행되고 있는 공사로 인해 주민 불편이 발생되지 않도록 안내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