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온라인 전시해설 라이브 방송
김포문화재단, 온라인 전시해설 라이브 방송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7.1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展이 공공다중시설 ‘수도권지역 방역조치 강화 무기한 연장’ 에 의해 잠정 연기된 가운데 인스타그램으로 진행하는 <손안의 뮤지엄>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손안의 뮤지엄>은 장기휴관으로 인해 전시를 미처 감상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으로, 전시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진행된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SNS플랫폼 시스템을 이용, 접근성을 높이고 상호소통에 집중하였다. 30여 분간 전시해설사가 직접 진행하는 전시해설과 관람은 유익하다는 평과 함께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展은 20세기 초 추상미술의 선구자인 바실리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를 중심으로 그의 예술세계에 영향을 받은 현대작가들이 미디어, 회화, 음악 등 여러 장르로 재해석한 작품들로 구성된 미디어 체험전시이다.

이번 전시에서 관객은 칸딘스키가 추구한 추상미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각과 음악의 융합을 통한 감각확장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이기도 하다.

방송은 전시 휴관 기간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3시, 김포문화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별도 문의는 전시기획팀(031-996-734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