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식, “한강신도시 제2청사 건립”
박우식, “한강신도시 제2청사 건립”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0.07.14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균, “소통하는 민선7기 후반기”
14일 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5분발언’
박우식 의원.
박우식 의원.

김포시의회 박우식, 김옥균 의원이 14일 열린 제20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각각 ‘한강신도시 제2청사 건립’, ‘감춤 없이 시민과 당당하게 소통하는 민선7기 후반기’를 촉구하고 나섰다.

박우식 의원은 이 자리에서 “부족한 업무공간 문제 등 김포시 청사문제는 현재 진행 중이다. 시민공론화 과정을 통한 대안 마련이 없을 시, 심각한 행정 비효율을 야기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의원은 “사우공설운동장 도시개발사업에 부족한 청사공간 확보를 위한 공공건축물 신축에는 신중한 의사결정이 필요하다. 김포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제2청사의 김포한강신도시 건립을 통한 김포한강신도시 경쟁력 확보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또 “제2청사의 김포한강신도시 건립으로 20만 신도시 주민과 8만 북부 5개읍면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질 개선, 김포한강신도시 지역경제활성화, 시민편의시설을 입점시킨 복합청사화를 통한 사회인프라 확충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계속해서 김옥균 의원은 “축구종합센터 유치실패, 김포골드라인 두 달 지연 개통, 대곶면 일대 황해경제자유구역 유치실패 등 대형 사업에 김포시가 철저하게 준비하고 점검하면서 최선을 다했는지 묻고 싶다”며 말문을 열었다.

김 의원은 또한 “‘대학병원 유치’와 관련해 장기동 병원부지 활용 방안을 수립해 주길 바란다. 지난 번 서기관 및 산하기관 인사와 관련해 능력 위주의 공정인사가 이뤄졌는지 의문이 든다”고 지적했다.

김옥균 의원.
김옥균 의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