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7.17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바우처) 연간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하반기 이용자를 모집한다.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주민등록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6개 사업(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아동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분야에 500명의 이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김포시는 현재 인구 급증으로 매년 사회서비스 바우처 수요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번 모집은 신규 이용자는 물론 재판정 대상자까지 범위를 확대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40% 이하 우선으로 소득수준에 따라 선발할 방침이다.

특히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는 정서적으로 문제가 있는 아동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우리가족융합서비스는 부모와 자녀가 같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신청자가 늘고 있다.

또한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는 댄스와 체조 등 유산소 운동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에 따라 맞춤형 운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 중 근골격계나 신경계 등에 질환이 있는 경우는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이용 희망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시는 사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이용자 준수사항에 대해서도 신청 시 안내문을 배포해 이용자의 권리에 맞는 의무를 이행하도록 안내하고 미 이행 시에는 자격 중지나 신청 제한을 둬 공급자와 수요자의 수준을 향상시켜갈 계획이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및 이용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소득증빙 서류(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사업별 요구 서류 등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