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김포페이' 가맹점이 되어 주세요!"
"지금 '김포페이' 가맹점이 되어 주세요!"
  • 김포타임즈
  • 승인 2019.05.04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지역화폐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지역화폐인 '김포페이'를 발행하고 빠른 시일 내에 정착시키기 위해 '김포페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장기도서관 대강당에서 2일 오후 열린 발대식에서는 서포터즈 123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김포페이 사용자와 가맹점을 위한 김포페이 신청방법과 사용법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 날 김포시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서포터즈는 총 123명으로, 시민(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 해병전우회, 청년회의소 회원) 64명과 김포시청 공무원(부서별 1명씩) 59명으로 구성됐다. 서포터즈는 김포페이 홍보 및 가맹점 등록을 유도하는 임무를 맡아 활동하게 된다.

발대식에서는 김포페이 가맹점 확보를 위해 '서포터즈 김포페이 추천인 이벤트'에 관한 설명도 진행됐다.

'서포터즈 김포페이 추천인 이벤트'는 서포터즈가 가맹점 1곳을 등록 완료할 시 김포페이 5천 원을 지급한다는 것으로, 김포시 관계자는 "가맹점이 3000곳이 될 때까지 5천 원 지급 이벤트는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가 발행하고 김포시 지역에 있는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김포페이는 케이티(KT)가 플랫폼을 개발, 케이티(KT) 착한페이를 통해 제공되는 지역화폐로 모바일과 카드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 결제는 김포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카드 결제는 가맹점이 아니더라도 카드단말기가 있는 상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카드는 앱에서 신청 후 하나은행으로부터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받게 된다.

김포페이 사용자는 김포페이 구입(충전) 시 구입 금액의 6~10%를 김포시에서 지원받게 되며 현금영수증 발행 및 소득공제(30%) 혜택이 주어진다. 가맹점에는 모바일 결제수수료가 0%이며 가맹점용 큐알(QR) 키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