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 통해 온라인 진로진학정보 제공
김포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 통해 온라인 진로진학정보 제공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9.08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이 9월부터 ‘김포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꿈․성장․행복 교육을 위해 온라인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입 관련 ▲수시 ▲정시 ▲학생부종합전형 ▲고교학점제 ▲2015개정교육과정 ▲과목 선택 등 학부모들이 어렵게 느끼는 용어와 내용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또한 자녀에게 필요한 진로진학 정보를 찾기도 쉽지 않다.

이에 김포교육지원청은 김포 관내에 근무하고 있는 현직 진로진학상담교사들과 함께 ‘김포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지역교육공동체가 진로진학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김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poe.kr/)를 통해서도 접근이 가능하며, 작은 주제 단위로 구성하여 학생, 학부모들이 필요한 대입정보와 진로진학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현재 김포교육지원청의 유튜브 채널에는 ‘대입전형의 기본, 대입전형의 틀 이해하기’와 ‘대입의 방향성을 찾는, 대입정책 이해하기’가 탑재되어 있다.

그리고 앞으로 ▲학생부교과전형 이해하기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해하기 ▲기타(논술, 실기/실적위주) 전형 이해하기 ▲ 대입전형, 스토리가 중요하다 등 김포 진로진학상담교사들이 강사가 되어 촬영한 대입 전형과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 제공 영상을 지속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아카데미도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정경동 교육장은 “김포 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김포혁신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