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기국제보트쇼 개막…해양레저는 신성장 동력
2019 경기국제보트쇼 개막…해양레저는 신성장 동력
  • 김포타임즈
  • 승인 2019.05.1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개막식 시작으로 12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열려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주최하는 2019 경기국제보트쇼가 9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열린다.

아시아 3대 보트쇼에 꼽힐 만큼 규모와 내실이 커진 경기국제보트쇼는 올해로 12회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보트쇼에는 총 249개 업체가 참여, 1559개 부스에서 다양한 보트와 관련 상품들이 전시돼 해양레저산업의 국제화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2019 경기국제보트쇼 개막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두관 국회의원, 정하영 김포시장과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김인현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위원장, 박경철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임창열 킨텍스 사장, 서정태 워터웨이플러스 사장 등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환영사에서 "우리나라가 세계 7번째로 국민소득 3만 불, 인구 5천만 명 나라에 진입했다. 해양레저는 국민소득이 3만 불 정도 돼야 폭발적으로 성장한다고 한다"며 "3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해양레저가 빠르게 성장할 것이다. 이번 국제보트쇼를 계기로 해양레저가 획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경기도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경기도는 우리나라의 중심이자 해양레저의 최대 요람이며, 경기도 중에서도 한강하구를 가지고 있는 김포시가 해양레저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경기국제보트쇼가 세계 최대 최고의 보트쇼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개막을 축하했다.

정하영 시장은 "한강하구 물길이 열리면 서해에서 서울까지 유람선이 들어오게 되고 전 세계에서 해양레저를 즐기러 찾아올 것"이라며 "우리 김포는 해양레저의 중심지가 될 것이다. 그 첫 걸음이 오늘 열린 경기국제보트쇼"라고 축사를 통해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