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진중, 온라인 학부모 공개 수업…만족도 높아
분진중, 온라인 학부모 공개 수업…만족도 높아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10.2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분진중학교(교장 최희도)는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성장과 배움의 과정을 함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2일(목)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학부모 대상 수업 공개의 날’을 진행했다.

이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반복되는 상황에서 자녀들의 수업 과정과 배움의 장면을 온라인으로 직관함으로써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온라인 수업 공개는 1교시부터 4교시까지 전 학년에 걸쳐 실시하였으며, 사전에 참관을 희망하는 교과와 시간을 신청 받아 해당 시간에 아이디와 비번을 안내하여 참관을 승인하는 방법으로 보안을 유지하며 진행했다.

각 교실 및 특별실에 태블릿PC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수업하는 장면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학부모들은 ZOOM에 접속하여 자녀들의 수업 장면을 참관했다.

분진중학교는 1학기부터 ZOOM을 활용하여 전교생이 실시간으로 쌍방향 원격수업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는 전교생이 등교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공개수업을 추진한 교수학습부 김선경 교사는 “몇 가지 기술적인 문제를 보완하면 앞으로 대면 공개수업과 수업에 참관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공개수업을 병행함으로써 교육공동체의 참여를 보다 확대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