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란초, 문화·예술·생태 등 다양한 체험 교육
금란초, 문화·예술·생태 등 다양한 체험 교육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11.1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금란초등학교(교장 류인숙)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생들의 교육활동이 다소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문화·예술과 생태 등 작은 학교의 장점을 살려 다양한 분야의 체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금란초는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빛깔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2020학년도 문화·예술 체험의 주간을 운영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여 학년별로 나라 사랑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예술 체험의 주간은 다양한 활동 및 놀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학생들에게 교육과정과 연계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것을 목표로 했다.

1, 2학년은 전통문양, 나라사랑 탈, 한글 사랑 크로스백 만들기 활동을 하였으며 3, 4학년은 코로나 응원 메시지, 독도 수호 텀블러, 나라사랑 자석 ART, 대한민국 응원 에코백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5, 6학년은 나라사랑, 민화 에코백 만들기 활동, 나라사랑 버튼 만들기와 전통 문양 부메랑 놀이를 하였다.

류인숙 교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이 많이 힘든 가운데도 거리두기를 하며 학교 생활을 열심히 하는 학생들에게 힘이 되는 즐거운 수업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 금란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생태 감수성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