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빛초, 독서마라톤 개최 및 다독왕 발표
하늘빛초, 독서마라톤 개최 및 다독왕 발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11.1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빛초등학교(교장 조상국)가 3월부터 11월까지 독서마라톤대회를 개최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원격학습 등 가정에서 머물러 있는 시간이 많아 독서할 수 있는 최적이 요건을 갖춘 상황이기에 학생들에게 매일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독서마라톤 대회를 열게 됐다.

독서마라톤 대회는 4개의 코스로 거북이 코스(20km), 다람쥐코스(40km), 토끼코스(60km), 월계관 코스(80km)로 구성했다. 도서관에서 제공한 독서기록장에 자신의 독서 활동에 대한 간단한 소감과 독서 기록을 작성하여 참가자가 읽은 누적 도서수(책 한권당 1km)로 완주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1일 1km만 인정이 가능하여 하루에 한권 이상 꾸준히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목적이며, 거북이 코스는 비교적 짧은 20km(20권) 코스로 모든 참가자가 독서습관을 기르는데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까지 거북이코스 285명, 다람쥐코스 204명, 토끼코스 120명, 월계관코스 323명, 총 932명이 참여하여 실제 학생들의 독서량 증가와 책을 가까이하고 즐겨 읽는 습관을 길러 주는 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코로나19 시대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생들이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하여 학년에서 가장 많은 책을 읽은 다독왕, 학교에서 가장 책을 많이 빌린 다독반을 15일마다 선발했다.

조상국 교장은 “하늘빛초 학생들이 도서관과 책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도서관 활성화에 힘쓰고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본교 학생들은 책을 통해서 꿈을 찾고, 가꾸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