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포진 평화 체험 「포대? 돈대? 논~대!」
덕포진 평화 체험 「포대? 돈대? 논~대!」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11.2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 올해 생생문화재 사업…비대면 방식 진행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안상용)은 김포시가 주최하고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2020년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집에서 즐기는 덕포진 평화 체험 「포대? 돈대? 논~대!」를 진행한다.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덕포진 평화 체험은 사적 제292호 덕포진 일대를 360도 VR영상으로 제작하여 가정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덕포진 유적 뿐만 아니라 덕포진 전시관과 인근에 있는 덕포진 교육박물관, 외할머니의 부엌 박물관 등도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VR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VR영상 제작기념으로 덕포진 유적과 주변 박물관 방문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었다. VR영상 관람 후 덕포진 유적과 인근 박물관 중 한 곳을 직접 방문(입장료 개인 부담)하고, 인증사진과 후기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방문한 박물관에서 체험 키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총 1000명의 이벤트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전달될 ‘덕포진 체험키트’는 덕포진 유적 역사·설화 관련 팝업북 만들기 1종과 종이인형 만들기 3종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및 온라인콘텐츠팀( 031-996-81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