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전환
김포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전환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12.1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2021년부터 시민대상 평생교육과 밀접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의 관리 주체를 시 교육지원과로 전환하고 전문성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을 위해 12개 읍·면·동에 평생교육사를 전면 배치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포시 평생학습 통합운영으로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고 학습자 여건에 맞는 맞춤형 학습 지원, 시민역량 강화 지원, 학습형 일자리 창출, 자발적 학습동아리 육성 및 재능기부 등 사회적 가치 창출 지원에 앞장서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변화된 내용은 기존에 관할 주소지 거주자만 해당 지역에 우선 신청할 수 있었던 반면, 김포시민이면 전 지역에서 원하는 강좌를 학습할 수 있고 통합 홍보로 시에서 운영하는 강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단기특강 위주로 1회~16회 온라인 강의를 운영할 계획이다.

강사 채용소식은 김포시 ‘강사은행제’에 등록하고 프로그램 수강에 대한 소식은 ‘교육정보알림신청’을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해당 소식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gimpo.go.kr/learning/index.do)를 참고하거나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031-980-5144, 5149, 5150, 51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