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권 균형발전을 위한 한 걸음 더!"
"북부권 균형발전을 위한 한 걸음 더!"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0.12.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강민 시의원, 18일 시의회 본회의 5분자유발언

배강민 김포시의원은 18일 열린 김포시의회 제206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에서 북부권 교통불편 해소 대책 마련 등을 강력 촉구했다.

배강민 의원은 이날 “김포시 승격 후 20년, 큰 발전이 있었지만 북부권의 사회기반시설은 여전히 열악하고 문화, 복지, 의료, 교육시설은 부족하다. 관광사업을 접목한 평화 정책을 포함해 많은 분야에서 북부권 균형발전을 위한 큰 그림이 그려지고는 있지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마냥 기다릴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배 의원은 “그러한 불편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몇 가지 제안을 드린다. 첫 번째, 대곶 스마트도시 조성에 대한 기대감에 따른 무분별한 건축행위와 농지성토로 인한 우량농지와 도로 훼손, 소음 및 비산먼지로 지역주민이 고통을 겪고 있으므로 문제점 개선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 의원은 또 “두 번째, 재난 재해 등 긴급 상황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북부권의 노후화한 방송장비를 이동통신망 연결이 가능한 통합방 송시스템으로 개선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달라. 세 번째, 대중교통 취약지역 불편함에 좀 더 귀를 기울여 지역 특색에 맞는 맞춤형 교통서비스를 제공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