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센터, 복지부 평가 ‘전국 1위’
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센터, 복지부 평가 ‘전국 1위’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12.21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은 지난 18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0년 응급의료기관 평가 결과에서 100점 만점으로 대학병원을 포함한 전국 125개 응급의료센터 중 ‘전국 1위’의 성적으로 평가 받았다.

2013년 김포시 최초의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중증 응급환자 진료를 수행해 오고 있는 김포우리병원은 매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해 오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김포우리병원은 시설, 장비, 인력 등 필수영역은 물론 중증 응급환자 진료를 위한 ▲응급실 운영 효율성 항목의 중증상병 해당 환자의 재실시간 ▲중증 응급환자 책임 진료 항목의 중증상병 해당 환자 분담률 및 구성비, 최종치료 제공률, 전입 중증 응급환자 진료 제공률 등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로 심혈관, 뇌혈관, 중증외상 등 3대 중증 응급질환 진료에 대한 응급의료센터 의료진의 응급진료 역량을 비롯하여 해당 질환의 전문의 수준, 후속 진료를 위한 협진 진료시스템이 매우 우수한 의료기관으로 평가 받았다. 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중증 응급진료 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인 1등급으로 평가 받는 등 중환자 및 중증 응급환자 등 중증환자 진료 서비스가 매우 우수한 의료기관으로 입증 받아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