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혁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3억원 확보
박상혁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3억원 확보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12.2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 을)은 23일 △장기지하차도 도로보수 공사 △운양 조류생태공원 비대면 쿨링시스템 조성 사업 △양촌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총 2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기지하차도는 많은 김포시민의 주 이동경로인 48번 국도에 포함되어 있는 도로로, 인구증가로 통행량이 증가 추세이나, 노후화로 신축이음부가 파손되거나 포트홀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번 도로보수 공사를 통해 하루 2만3438대(편도)에 이르는 차량이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방역 및 쾌적한 환경을 위한 운양 조류생태공원 비대면 쿨링시스템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공원 내 숲길에 친환경 소독액을 미세한 안개로 분출하여 코로나19 등 감염병을 예방하고,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시 필터링 작용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사태로 예상치 못한 지출이 많았던 만큼 이번 경기도 특조는 대폭 축소될 것이라는 관측이 있었으나, 박상혁 의원과 이기형 도의원 등이 사업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등 노력을 해온 결과 3개 사업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혁 의원은 “도로보수와 공원 조성 사업 등 시민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예산 배정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사업들이 도비 지원을 통해 탄력을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국·도비 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