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제1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01.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바우처) 연간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1년 제1차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오는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주민등록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7개 사업(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아동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에서 총 600명의 이용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매년 폭증하고 있는 인구증가에 따라 사회서비스 바우처 수요자도 꾸준히 늘고 있어 이번 모집은 7개서비스 모두 신규 및 재판정 대상자로 대상자 범위를 확대하고 중위소득 120%, 140%, 170% 이하 소득수준에 따라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이용자 준수사항에 대한 안내문을 신청 시 배포하여 이용자의 권리에 맞는 의무를 이행하도록 안내하고, 미 이행 시 에는 자격 중지나 신청 제한을 두어 공급자와 수요자의 수준을 향상시켜갈 방침이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및 이용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 홈페이지(www.gimpo.go.kr) 또는 각 읍·면·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소득증빙 서류(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사업별 요구 서류 등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