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환경보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김포시, 「환경보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01.3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8일 시청 참여실에서 ‘김포시 환경정책위원회’ 및 ‘국토계획 및 환경보전계획 수립 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시 환경보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김포시 환경보전계획』 수립 용역은 2021년부터 2030년까지 10년 간 김포시의 중·장기적인 환경정책의 방향과 계획을 제시하는 환경계획으로, 김포시의 자연생태환경, 대기환경, 물환경 등 총 9개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환경정책 목표와 비전을 제시, 수립하기 위한 용역이다.

그 동안 『김포시 환경보전계획』 수립을 위해 각 분야별 실무협의회 개최, 부서별 인터뷰, 설문조사 등을 진행하여 계획 수립에 내실을 기하였으며,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반영하여 『김포시 환경보전계획』 을 최종 수립할 계획이다.

이번 『김포시 환경보전계획』은 김포시의 환경비전을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미래 생태도시 김포」 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 자연 생명력이 넘치는 녹색도시 ▲ 삶의 질을 높이는 행복도시 ▲ 경쟁력 있는 스마트 지속가능 도시를 3대 추진 목표로 제시하고 있다.

이번 『김포시 환경보전계획』 에서 특이한 점은 각 분야별 환경 현황에 대해 ‘공간정보’를 연계한 ‘공간환경현황도’를 구축하여 공간을 대상으로 분야별 계획 수립과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