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년인증기업에 다양한 혜택 제공
김포시, 청년인증기업에 다양한 혜택 제공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02.26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2020년 1월 시작한 김포시 청년기업 인증 지원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올해부터 청년인증기업의 인센티브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청년기업 인증 지원사업은 2019년 9월 전국 최초로 제정된 「김포시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도전하는 청년도시 김포를 조성하기 위한 김포시의 민선7기 공약사항이다.

관내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 대표자로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을 실시한다.

청년인증 기업은 운전자금 이자차액보전 사업에서 추가로 금리 0.5% 지원과 청년기업 특례보증 지원을 통해 최대 1억원까지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마케팅 지원, 기업애로 상담, 국내외의 전시회 우선 지원 혜택 등 중소기업 지원 시책과 연계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올해부터는 새로이 김포사랑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사업 우선 선발,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 부여, 김포시 공식 SNS를 통한 홍보, 김포시청을 대상으로 한 제품 우선구매 혜택 등이 지원사항으로 추가됐다.

김포시에는 현재 62개 청년기업이 인증을 받아 운영 중이며, 청년기업 신청은 김포시청 누리집(www.gimpo.go.kr) 고시 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김포시 기업지원과(031-980-231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