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현 전 의장 구속 사안에 야당 및 여성단체 가세
유승현 전 의장 구속 사안에 야당 및 여성단체 가세
  • 조충민 기자
  • 승인 2019.05.19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진보여성단체 침묵에 입장표명 요구
사건 여파 전국 확대 모양새…일부 시민, “씁쓸하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55)이 아내 상해치사 혐의로 지난 17일 오후 구속되면서 민주당의 사과를 요구하는 야당 및 여성단체가 가세, 이 사안의 여파가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모양새다.

가장 먼저 포문을 연 곳은 김포시의회 자유한국당 시의원 일동이다. 김종혁 김포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자유한국당 시의원 일동 5명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발표하고 최근 아내를 살해한 유 전 의장의 행동을 규탄하는 한편 유명을 달리한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이들은 또 이번 사건으로 마음의 상처를 받은 김포시민과 국민께 김포시의회를 대신해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

이어 이들 시의원들은 △더불어민주당의의 살해자 (시·도의원) 공천에 대한 즉각 사과 △산하기관 및 단체장 임명에 시의회 동의절차 즉각 도입 △김포시의 강력범죄 재발방지대책 마련 등 4가지 사항을 민주당과 김포시장에게 강력하게 촉구한 바 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19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민주당 유승현 (전) 시의원의 아내 폭행 사망 사건에 대해 진보 계열 여성단체들은 침묵으로 일관하는군요. 이 사건은 과거 ‘미투’ 사건이나 최근 (클럽) ‘버닝썬’ 사건보다 죄질이 훨씬 심각한 것인데 (단체들이) 입을 무겁게 닫고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같은 날 성평등여성연대(이하 여성연대) ‘도시락(가칭)’은 "민주당 소속 김포시의회 (전) 의장이 잔혹하게 아내를 살해한 사건에 대해 한국여성단체연합이 침묵하는 이유가 수상쩍다"며 여성단체들의 침묵에 분노를 표명했다.

여성연대는 이날 창립 성명서를 통해 "떡볶이 장사를 하면서 정치인을 뒷바라지한 아내를 골프채로 구타한 끝에 잔혹하게 살해한 사건"이라며 "이것이 여성혐오 범죄가 아니라면 무엇이 여성혐오 범죄냐"고 반문했다.

한편 일부 김포시민들은 이같은 야당 및 여성단체들의 주장에 대해 “한 개인의 불행한 가정사를 공론화하는 모습을 보면 씁쓸한 마음마저 든다. 이 사건이 포털사이트 실검 1위에 오를 때도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창피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제는 김포의 좋은 이미지가 전국적으로 많이 알려졌으면 한다”는 바람을 밝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