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에 사는 예술가 김포편’ 개최
‘옆집에 사는 예술가 김포편’ 개최
  • 김포타임즈
  • 승인 2019.05.20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 6월 한 달 간 매 토요일 운영
작업실 들여다 볼 수 있는 오픈스튜디오 진행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과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오는 6월에 매주 토요일, 김포 예술가의 작업실 11곳을 방문하고 다양한 워크숍을 운영하는 ≪옆집에 사는 예술가 : 김포편≫을 진행한다.

작업실은 작가의 삶과 작업현장이 고스란히 담긴 공간이자, 때로는 도전적이고 개방적인 실험의 장으로서 끊임없이 진화해 온 창조적인 장소이다. 이런 작가들의 사적인 공간을 직접 방문하는 일은 일반인들에게 흔치 않은 일이다.

≪옆집에 사는 예술가≫는 2019년 <김포편>을 맞아 한강의 끝자락, 바다로 흐르는 물길을 품은 도시 김포에 둥지를 틀고 있는 예술가의 작업실을 찾아가 본다.

이 프로그램은 2015년 경기문화재단이 ‘경기도예술지도’ 제작을 위한 ‘G-오픈스튜디오’ 지역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까지 작업실 총 77개소가 오픈하여 전국의 미술 애호가들 사이에 큰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이번 <김포편>은 김포문화재단이 함께하여 12명 예술가의 작업실 총 11개소를 개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회화, 조각, 판화, 미디어,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참여하게 되어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을 것으로 전망한다.

6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김포 전역에서 활발한 작업을 하고 있는 故문영태, 홍선웅, 홍정애(6월 1일), 강영민, 장민승(6월 8일), 금민정, 신치현, 김재각(6월 15일), 장용선, 조완희(6월 22일), 신달호, 김동님(6월 29일) 작가의 작업실이 열린다.

참가신청은 옆집예술 홈페이지(g-openstudio.c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최종 참석자에 한하여 안내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전시기획팀(031-996-753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